어린이 숲지킴이, 푸른 숲에서 만나요!

by 숲으로 posted May 24, 2021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

어린이 숲지킴이, 푸른 숲에서 만나요!

 

- 한국숲사랑청소년단, ‘어린이 숲리더(선도자)’ 개강 -

 

사진1_어린이+숲지킴이,+푸른+숲에서+만나요.JPG

 

산림청(청장 최병암)522일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어린이 숲리더개강식을 진행한다.

 

한국숲사랑청소년단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숲리더는 산림청에서 인증한 산림교육프로그램으로 수도권 초등학생(2학년6학년)을 대상으로 숲해설가 등 산림교육전문가와 함께 계절에 따른 생태계의 변화과정을 학습하고 푸른 선도자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.

 

- ‘어린이 숲리더는 국립산림과학원·국립수목원·서울숲·창경궁 등 다양한 장소에서 식물·나무·곤충 등 생태계 전반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, 11월까지 7회 운영할 예정이다.

 

- 4회 이상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산림교육 프로그램 이수 수료증을 발급하고,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함께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봉사활동확인서를 발급한다.

 

사진2_마을숲탐방.jpg

 

 

이외에도 산림청에서는 산림교육전문가가 진행하는 마을숲탐방 숲해설 프로그램’, ‘숲사랑학교’, ‘가족과 함께하는 숲탐방등을 운영한다.

 

프로그램 신청 방법 등 내용이 궁금하거나 체험을 희망하는 학교는 언제든지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대표전화(02-968-08689) 또는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누리집(www.greenrager.or.kr), 포휴’(), 카카오톡 채널(한국숲사랑청소년단)의 상담원 채팅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.

 

 

산림청 이현주 산림교육치유과장은 한국숲사랑청소년단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숲리더’, ‘마을숲탐방 숲해설 프로그램등을 통해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숲에서 마음껏 놀고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.

 

[ 출처 : 산림청 2021. 5. 21. ]